경기도, 1월 4일까지 2023년 경기도민기자단 모집

0
133

경기도가 도민의 시각에서 경기도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2023년 경기도민기자단’을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모집한다.

 

선발인원은 일반기자단 30명, 대학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서포터즈 20명, 청소년기자단 20명 등 총 70명이다. 참여 희망자는 1월 4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부 지원 자격 및 방법은 경기도 누리집(gg.go.kr) 및 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gyeonggi_go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1월 11일 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기자단의 활동기간은 약 11개월이며, 1월 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경기도의 주요 정책과 문화관광 자원 등을 취재하고 체험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기자단에게는 기자증, 기자수첩 등 취재 물품을 제공한다. 기사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도 지원한다. 또한 매달 우수기자를 선정해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연말에 ‘베스트 도민기자단’으로 선정된 기자에게는 도지사 상장도 수여한다.

 

유철호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올 한 해 학교밖청소년과 60세 이상 장년층 도민 기자 활약이 두드러졌던 만큼 내년에도 이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목소리가 담긴 기사를 발행할 계획”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현장 탐방 등 취재 활동 반경이 넓어진 만큼 경기도 전역을 누비며 열정적으로 취재할 수 있는 도민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출처 :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