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핵문제 해결과 북한경제 발전 방향을 논(論)하다

0
15

북핵문제 해결과 북한경제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포럼이 다음달 1일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한미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북핵문제 해결과 북한경제의 미래’, ‘북한경제 침체의 원인과 실태’, ‘북한인권 실상과 북한주민의 삶’ 등 모두 3개 분과로 나뉘어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북한경제 침체의 원인을 진단‧분석하는 한편 탈북민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북한 주민의 삶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통일부 장관의 개회사에 이어, 첫 번째 분과는 김천식 통일연구원장의 사회로 “북핵문제 해결과 북한경제의 미래”에 대해 한미일 전문가들이라운드테이블 형식으로 자유롭게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 분과에서는 남성욱 고려대 통일융합연구원장의 주재로 전문가 발제 및 토론을 통해 ‘북한경제의 침체의 원인과 실태’에 대해 진단과 분석을 할 계획이다.

마지막 분과에서는 고영환 통일부장관 특별보좌관의 주재로 ‘북한경제의 실상과 북한주민의 삶’에 대해, 네 분의 탈북민의 목소리를 통해 재조명해 볼 예정이다.

* 본 행사는 △한영 동시통역을 제공하며 △통일부 누리 소통매체(www.youtube.com/@mounikorea)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통일부는 이번 포럼이 북핵문제 해결과 북한경제 발전방향에 대한 국민과 국제사회의 지지와 공감대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통일부 남북관계관리단 남북대화전략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