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청년창업SMART2030 성과공유회 개최

0
22

[ 경콘진, 청년창업SMART2030 성과공유회 개최 ]
– 경기도내 청년층 창업가 꿈 지원 –

○ 경기콘텐츠진흥원, 청년창업SMART2030 성과공유회 19일 개최
○ 성과발표를 통한 우수콘텐츠 공유 및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 운영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를 운영하고 있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11월 19일(금)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7층에서 「청년창업SMART2030 성과공유회(이하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청년창업SMART2030’은 올해 8년째 운영 중인 콘텐츠 융·복합 분야의 예비창업가 성장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프로그램의 운영성과와 우수 콘텐츠를 공유하고, 창업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공유회는 교육생(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중 선발된 10개 팀은 현재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한 경과와 성과 등을 발표 후 전문가의 현장 피드백을 받는다.
현장에서는 행사 참가자들을 위한 미디어, 유통, 플랫폼 등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과 함께 지원기업 간 협업기회 제공을 위한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됐다.
경콘진 담당자는 “스타트업은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내는 조직인 만큼 초기 단계 전략 검증이 중요하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전략 등이 구체화되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SMART2030은 경기도내 청년층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교육생 50명(팀)을 선발 후 36시간의 창업교육을 시작으로 ▲1:1 상시 멘토링, ▲네트워킹 세미나, ▲사업자주소지 등을 지원했다.
올해는 특히 선발된 예비창업가 교육생 중 우수 28개 팀을 선발하여, 각 1천만 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자료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