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해양안전체험관 임인년 체험객 맞이 준비 끝 !

0
100

경기해양안전체험관 임인년 체험객 맞이 준비 끝 !
가족단위 소규모 체험객 예약재개, 다채로운 sns 이벤트 마련

□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4일 수탁 운영중인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임인년 새해 체험객들을 본격적으로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 세월호 특별법에 의한 국가사업으로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건립된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면교육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접수를 일시 중단하고, 사전 예약된 단체교육과 비대면·방문형 교육을 중심으로 운영했다.

❍ 공사에 따르면 2022년 1월 백신 접종률 증가와 해양안전교육 수요에 발맞춰 홈페이지를 통한 개별예약을 재개했으며, 정부방역수칙 준수 및 체험객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체험코스는 5개로 축소하여 운영한다.

❍ 체험객은 손소독과 마스크착용, 발열체크, 전자출입명부 등을 작성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이용객 간 1m 이상 거리 두기, 주요 접촉면 수시 소독 등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시설 방문에 부담을 느끼는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한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소통교육인 ‘비대면 실시간 해양안전교육’▲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을 통해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는‘해양생존 온라인강좌’▲교구를 통한 실질적인 체험교육 ‘방문형 찾아가는 교실’ 등 비대면·방문형교육 프로그램 역시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 한편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양안전 주제 교육, 엔터테인먼트, 직원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업로드하며 변화하는 미디어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 새해를 맞아 적극적인 소통 이벤트도 마련했다. 공식 유튜브 「경기해양안전체험관」채널을 구독하고 인증한 분들에게 추첨을 통해 ‘해양안전 동화책’, ‘캐릭터 머그컵’ 등 다채로운 상품을 제공한다.

❍ 경기평택항만공사 관계자는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안심하고 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운영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경기평택항만공사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