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경기도! ‘제3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의제 제안받습니다

0
320

경기도가 오는 10월 ‘2021 제3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를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축제에서 논의할 토론 의제를 4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사전 모집한다.

경기도민, 시민단체 등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의제를 올리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제안 의제는 내부 심의를 거쳐 8월 중 ‘제3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의제로 최종 선정된다.

지난해 제2회 축제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복지거버넌스의 과제’, ‘코로나19 이후 경기도 먹거리 보장사업 변화’와 같은 의제들이 선정됐다.

도는 접수된 토론의제에 대해 월별 부서검토 후 그 의견을 도 누리집에 게시·공유하고 일정 기간 도민 의견을 수렴해 사안별 단계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토론의제는 경기도민 정책축제 누리집(policy.gg.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소통협치국 민관협치과(031-8008-5486)로 문의하면 된다.

선물 증정 행사도 마련돼 있다. 5월까지 접수에 참여한 도민·단체 중 토론의제 우수제안자 16명, 온라인 포스팅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유 우수자 50명에게 커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도는 이후에도 정책 제안을 원하는 도민은 누구나 365일 연중 수시·상설제안이 가능하도록 정책축제 누리집 접속, 제안 창을 유지할 계획이다.

하승진 도 민관협치과장은 “제3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경기도의 주인인 경기도민이 도정 계획·수립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과 역할을 찾아주는 과정”이라며 “민·관이 함께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숙의민주주의를 반영한 민·관 협치 토론의 장인 ‘제3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수원시 서둔동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린다. ▲온-오프 정책토론회 ▲도민과의 대화 ▲종합토론 ▲ 도민 5분 자유발언 ▲정책홍보 부스 ▲소규모 문화행사 등 다양한 도민 참여형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자료제공 : 경기도청 민관협치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